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개발자 사카

Rx프로그래밍과 UniRx 본문

Develop/개발 관련 문서

Rx프로그래밍과 UniRx

DevSaka 2018. 1. 12. 19:12

최근 새로운 방식의 프로그램이 주목을 받고있다. 

바로 Reactive Programming이라는 것이다.


Reactive Programming 에 대한 설명은 아래 ppt에 잘 설명이 되어있다.



▶ NDC 14, Rx와 Functional Reactive Programming으로 고성능 서버 만들기

http://www.slideshare.net/jongwookkim/ndc14-rx-functional-reactive-programming



이러한 Rx 프로그래밍이 다른 언어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나왔었는데 이번에 유니티 버전으로도 새로 나왔다. 

아래 링크를 타고가면 사용할 수 있으며 무료이다.



▶ UniRx - Reactive Extensions for Unity by neuecc

https://www.assetstore.unity3d.com/kr/#!/content/17276



그렇다면 이 RX 프로그래밍이 어떤 점이 좋을까?


바로 시간에 대한 개념이 간단해질 수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서 유니티 상에서 마우스 더블 클릭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작업을 해야할까?


시간을 재는 변수를 선언해야할 것이고, 클릭 후에 다음 클릭까지 시간을 얼마로 잡을 것인가에 대한 조건문을 걸어야함은 물론이고, 


이를 Update() 함수에서 받아야한다는 점까지 있다.


하지만 RX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작업을 한다면 두 줄로 모든 것이 가능하다.



▶ [160402_데브루키_박민근] UniRx 소개

http://www.slideshare.net/agebreak/160402-unirx


▶ [데브루키160409 박민근] UniRx 시작하기

http://www.slideshare.net/agebreak/160409-unirx

유나이트는 물론 항상 좋은 자료를 제공해주시는 알콜코더 박민근 님이 친절하게 설명해주신 ppt가 있다. 관심있는 사람들은 꼭 읽어보길 바라며, C# Linq를 사전에 알고 피피티를 읽는 것을 추천한다.

'Develop > 개발 관련 문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피쳐드 / Google Featured  (0) 2018.01.12
Comments